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이차영 군수,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과 ‘농산물 유통지원체계 마련’ 강조
기사입력  2021/03/15 [16:50]   편집부


괴산군 이차영 군수가 15일 PC영상회의로 진행된 주간업무보고 회의에서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 △농산물 유통지원체계 마련 △사업장별 코로나19 방역현황 점검 등을 주문했다.

이 군수는 “올해 군정운영방향이 가시적 성과 창출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주요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중심지사업, 소규모주차장조성사업, 젊음의 거리 조성사업, 도시재생사업 등 군민 생활개선과 밀접한 사업들의 추진을 서둘러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괴산읍에서 진행 중인 사업은 괴산읍장이 직접 부서 진행상황과 읍민 의견을 종합해서 사업진행 상황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다른 면단위 사업도 실과별로 적극적으로 시행해 올해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군수는 계절별 농산물 유통지원 체계 마련도 주문했다.

이 군수는 “각 시기별로 읍면마다 전체적인 농산물 생산・판매 실태파악을 할 수 있는 유통책임관제를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를 통해 군에서 농산물 판매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즉각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지원 체계를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이 군수는 “지난달 말 발생했던 외국인근로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후 추가 확진자는 없지만 인근 지자체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등 확산세가 여전하다”며 “인접지역과의 교류과정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될 우려가 있으므로 관내 공장, 공사현장, 농가로 인근 지차제에서 출퇴근하는 노동자들이 많은 경우 관련 부서에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면밀히 체크 할 것”을 당부했다.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