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1/12/12 [18:03]   오정탁 기자

- 매포읍 14일, 영춘면 15일, 가곡면 16일, 대강면 17일, 단성면 22일, 어상천면 23일, 적성면 24일

 

단양군이 코로나19의 선제적인 연쇄 감염 차단을 위해 찾아가는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군은 요양병원 및 시설 등의 돌파감염 및 집단감염의 증가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한 위중 증 사망자수가 증가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추가접종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군 보건소는 기본접종 완료일로부터 추가접종 권고 간격이 도래한 만18세 이상 1363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찾아가는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예방접종 일자는 오는 14일 매포읍을 시작으로 15일 영춘면, 16일 가곡면, 17일 대강면, 22일 단성면, 23일 어상천면, 24일 적성면이며, 장소는 각 읍면 보건지소다.

 

군 보건소는 접종 후 15분간 머물러 이상반응 관찰 후 귀가 하도록 안내하며, 구급차 대기 및 이상반응 발생 시 의료기관으로 즉시 이송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접종센터는 특히, 60세 이상 고령층으로 거동불편, 대중교통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만큼 조속히 3차 접종이 완료돼 지역 사회 내 집단감염 및 돌파감염 원천 차단에 만전을 기하겠다접종 기간 군민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접종대상자 명단을 제공해 사업홍보 및 안내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119소방서 및 군 이장협의회, 노인회 등 유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쾌적하고 깨끗한 단양 만들기'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