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페스티벌 '더드림(The Dream)' 행사 지난 11일 성료
기사입력  2023/11/14 [22:07]   조성복 기자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발견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 단양군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페스티벌 더드림(The Dream)’ 행사가 지난 11일 단양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열렸.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 주민, 관광객 등 400여 명이 참여하였고 진로 탐험을 주제로 10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다양한 로봇 체험과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부스는 청소년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청소년들의 문화를 대표하는 인생네컷과 전자 농구 등 다양한 오락 문화도 소개하며 축제 구성에 대한 지역 청소년들의 요청에 부응했다.

 

무대에서는 단양군 청소년동아리 13개 팀(밴드, 마술, 보컬, 댄스, 응원 등)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청소년들의 흥과 끼를 마음껏 펼쳤다.

 

공연 기획자와 밴드로 참여한 변우현 군(단양고 2학년)단양군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준비한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를 구성했다모든 과정을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만을 위한 축제로 만들 수 있어 너무 기쁘고 보람찼다고 말했다.

 

단양군 문화예술과 유숙미 과장은 청소년들의 즐거운 함성과 수준 높은 공연, 질서 문화를 보며 우리 단양군의 장래가 밝다는 것을 느꼈다단양군에서도 청소년 축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단양청소년문화의집, 단양청소년수련관, 매포청소년수련관 등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에 참여했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