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 ‘제천⸱단양 지역 중소기업 현장간담회’ 열어
기사입력  2024/01/26 [18:57]   오정탁 기자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은 26일 제천단양상공회의소에서 제천단양 지역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제천단양 중소기업들과의 원활한 소통 및 정책수요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김창규 제천시장, 한정철 제천단양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한 지역 중소벤처기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엄태영 의원과 참석자들은 제천시 제3산단에 위치한 웰레스트를 방문해 투자 유치, 매출 증대, 글로벌 진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제천단양 기업인들은 기업 현장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업계는 고금리원자잿값 인상으로 인한 경영난 및 최저임금 상승 등 청장년층 인력채용난에 대해 호소하면서 취업대책 수립, 원자재 수급 개선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환경규제강화에 따른 제도 개선 등을 요청했다.

 

엄태영 의원을 비롯하여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역시 이같은 업계의 지원 요청에 공감하고 지역 중소기업 활로 마련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엄태영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지역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계신 기업인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우리나라 실물경제 주체인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과 현안을 적극 수렴하고 말씀주신 의견들을 관계부처와 면밀히 협의하여 기업하기 좋은 제천단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엄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일부개정법률안은 해외유턴기업에 대한 조세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지난 2021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외에도 엄태영 의원은 영세 자영업자들의 경영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최저임금제도 마련을 위한 내용의 최저임금법개정안도 대표발의한 바 있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