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역사 문화 도시로 거듭난다' 단양군, 40주년 단양소백산철쭉제 특별준비
-단양소백산철쭉제, 온달문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준비 박차 -
기사입력  2024/01/30 [12:35]   오정탁 기자

 

충북 단양군은 역사 문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단양군은 올해 군민과 함께 만드는 활기찬 향토문화를 슬로건으로 6개의 팀별 이행과제를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

 

먼저 지역 대표 축제인 단양소백산철쭉제는 올해 40주년을 맞아 더 특별하게 준비된다.

 

축제는 5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이며 소백산, 남한강, 상상의 거리 등 관광자원을 활용해 철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린다.

 

특히 40주년 기념 철쭉테마관과 신규 대표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단양의 가을을 고구려의 숨결로 물들이는 제26회 온달문화축제가 10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온달과 평강, 고구려, 삼족오를 강조해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고구려 온달에 관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희생과 헌신의 시루섬의 기적을 예술로 승화시킨 시루섬 예술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외에도 그린콘서트, 각종 음악회 등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군은 단양군 문화유산의 가치를 발굴하고 보존해 역사 문화 도시 단양의 정체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도 빼놓지 않는다.

 

또 단양군립도서관이 새롭게 개관할 예정으로 로봇시스템, 장난감 특화 서비스, 독서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 인프라를 구축해 단양만의 브랜드 도서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유숙미 문화예술과장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기반을 조성하겠다“‘역사 문화 도시 단양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속적인 군민 의식 수준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