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정책자문단 정례회의 개최...주요사업 청취와 발전 방향 논의
기사입력  2024/05/27 [18:58]   조성복 기자

 

충북 단양군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군은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지방행정 여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24년 제1차 단양군 정책자문단 정례회의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문근 군수와 최복수 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은 단양군 주요 사업 홍보를 청취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단양군 정책자문단은 단양군 주요 정책 및 시책에 관한 자문과 의견을 제시해 군이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역할을 한다.

 

회의는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제1호 사업인 단양역 관광시설 개발사업2025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 단양군보건의료원 개원에 관한 홍보를 시작으로 군정 발전 방향을 위한 논의와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문화·관광·체육 지역경제·지역개발·균형발전 농업·임업·축수산 복지·환경·보건·위생 분과별로 나눠 군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문근 군수는 오늘 회의에서 단양군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다양한 제안과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군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사업과 논리를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 정책자문단은 지난해 5월 위촉됐으며 4개 분과, 20명의 각 분야 전문가와 교수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군정 추진을 위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자문을 하며, 군과 주민을 이어주는 민·관 가교역할까지 수행해 군정이 한층 발돋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전문 인적자원 네트워크 구성과 활용으로 정책·환경 변화에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대처를 하고 있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