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장학회, 대학교 장학생 86명 선발...2억 3,000만 원 지급
기사입력  2024/06/03 [20:40]   오정탁 기자

 

단양장학회는 5312024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장학생은 관내·외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중 86명이 선발됐으며 총 23,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회는 명문 고등학교를 육성하고 단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됐다.

 

매년 총 100여 명의 성적·예체능 우수 학생과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에게 4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 방과 후 및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에 5억 원, 글로벌 해외 연수사업인 지역 특화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1억 원, 작은 운동회 2천만 원 등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활발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학회 이사장인 김문근 단양군수는 소중한 장학금 속에 담겨있는 단양군민들의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기억해 달라오늘의 장학금이 향후 배움의 기회를 확장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할 동력이 되는 장학사업 발굴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군수는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대학생 입학 축하금을 신설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난 17, 118명의 신입생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1인당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