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 위반 행위 단속
기사입력  2019/11/12 [16:21]   조이안 기자

단양군은  다음 달 10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11일 밝혔다.

 

 

 ▲ 단양군보건소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모습  / 단양군 제공 

 

단속 대상은 단양군 내 공공시설을 포함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소노문단양(대명리조트 단양), 단양구경시장, 단양청소년문화의 집 주변 등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이다.

 

단속대상은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 가능 표지 미 부착 차량, 현행 주차표지 이외의 표지 부착차량, 주차불가표지 차량, 보행 장애인용 차량 중 해당 장애인 미 탑승 차량, 주차표지 위변조 표지 불법부착 차량, 주차표지 위변조 표지 불법부착 차량 등이다.

 

장애인주차장에 물건적치 및 주차 면을 가로막는 주차방해 행위도 단속 대상에 포함 된다.

 

적발 시 불법주정차는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은 200만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보행상 장애인을 위한 구역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바람직한 주차문화가 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를 위해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센터와 단양군 공무원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점검반 구성을 지난 4일 완료했다. / 조이안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소백산의 설경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