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월악산국립공원 5월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
기사입력  2021/02/17 [19:04]   오정탁 기자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21일부터 515일까지 '2021년 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총력 대응한다고 17일 밝혔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번 대책기간 동안에 정월대보름(2.26.), 청명·한식(4.4.~4.5.) 및 어린이날(5.5.) 등이 연휴로 겹쳐 있어 어느 때보다 산불발생 위험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산불예방 및 자연자원 보호를 위하여 32일부터 430일까지 일부 탐방로 출입을 통제할 예정이다.

 

통제구간은 백두대간 탐방로인 지릅재~마패봉, 마패봉~부봉~하늘재, 하늘재~포암산~만수봉삼거리 3개 구간이며, 그 외 18개 구간은 평소와 같이 개방한다.

 

한 산불진화장비 전진배치, 취약지역 순찰 및 산불감시원 집중배치 등을 통해 산불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예기치 못한 산불상황에 대비하여 상황실 운영 및 주·야간 산불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의준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최근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어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인화물질 반입, 흡연 등의 위법행위는 절대 삼가 할 것을 당부했다.

 [오정탁 기자 maeil 0475@hanmail.net]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