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만족도 높아
기사입력  2021/02/18 [17:40]   조성복 기자

단양군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 높은 만족도로 마무리 됐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밴드형 활동량계와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해 대상자의 건강정보(걸음 수, 이동거리, 소모 칼로리, 심박 수 등)를 의사, 간호사, 코디네이터,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이 6개월 동안 확인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기준)1가지 이상 가지고 있는 19세 이상 성인으로, 해당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올 2월초까지 사업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운동량이 급격히 감소한 참가자들의 건강습관 개선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 등 건강 주치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만보 걷기 공복에 물마시기 계단걷기 건강한 간식(과일, 견과류) 먹기 등 미션 수행에 굳은 의지를 보였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참가자 124명 중 105명이 프로그램을 최종 완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후 검사를 통해 확인한 건강 정보를 통해서도 한 가지 이상 건강상태가 개선된 사람은 62%(66)로 나타났으며, 프로그램 만족도는 88.8점으로 높은 수준으로 조사됐다.

 

 

강규원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며, 코로나 블루, 체력관리 등으로 군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와 중요도는 높아지고 있다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단양을 만드는데 단양군보건소가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매일뉴스 =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