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기사입력  2021/02/21 [10:53]   조성복 기자

단양군은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1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350여대의 노후경유차를 대상으로 56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차량(덤프·콘크리트믹서·콘크리트펌프트럭)’이다.

 

단, 단양군 등록기간과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며 정부·지자체 지원을 통해 배출저감장치를 부착했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차량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조기폐차 대상자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액이 결정된다.

 

또한, 경유차를 제외한 배출가스 12등급 중고차(휘발유·LPG·전기·수소·하이브리드 등)를 구매할 경우에도 보조금이 지원된다.

 

보조금 신청은 오는 35일까지 단양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관련 구비서류와 함께 단양군청 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단양군은 같은 기간 경유차를 폐차하고 ‘1톤 이하 LPG화물차 신차를 구입할 경우 4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도 병행해 실시한다.

 

사업물량은 30여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를 받으며, 희망 대상자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신청서와 함께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