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H농협 제천시지부, 출산축하금 1천만원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
기사입력  2021/03/31 [19:18]   오정탁 기자

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제천시지부장 김동영)는 지난 29셋째아 이상 출산 가정에 축하의 의미로 농촌사랑상품권을 전달해 달라며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양순경)에 후원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기탁 받은 후원금을 셋째 아이 이상 출산 가정에 각 1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 첫번째 수혜자로 31일 영서동에서 진행된 제천시 3()한 주택자금지원사업 수혜 가구 축하 현장에서 둘째, 셋째 쌍둥이를 출산한 정은경씨 부부에게 농촌사랑상품권 10만원과 함께 신축년 출생기념 선물(제천에서 태어났”)을 전달했다.

 

농촌사랑상품권 지급 대상은 202111일 이후 제천시에 출생신고를 한 셋째 아이 이상 신생아가 출생한 가정이다.

 

신청방법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접수하면 되며, 추후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탁 후원금 소진 시까지 지급한다.

 

농촌사랑상품권은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주유소, 목우촌 등에서 사용가능하다.

 

김동영 제천시지부장은 요즘과 같은 저출산시대에 자녀를 셋 이상 출산하신 다자녀 가정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이번 후원금이 출산한 가정에 보탬이 되고 제천시의 인구증가시책이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전국 최초, 결혼-출산-주거지원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제천형 인구정책인 “3()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을 올해 시행하며, 저출산 등에 따른 지역 공동화를 막기 위해 선제로 대응하고 있다.

 [오정탁 기자 maeil 0475@hanmail.net]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