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휴가 기간에 건강검진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08/07 [13:16]   오정탁 기자

단양군보건소(소장 강규원)는 올해 국가 암 검진을 받지 못한 대상자들에게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검진을 받으시도록 우편, 전화, 문자메세지 발송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여성 만 20세 이상, 남성 만 40세 이상)로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보험료 부과기준 하위50%)이며 본인 부담금없이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대장암은 검진주기가 1년이므로 만 50세 이상은 홀·짝수 구분 없이 모두가 검진 대상이며, 국가 암 검진에서 암을 진단 받는 경우 최대 3년간 의료비지원(지원기준 충족 시)이 가능하다.

 

개별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 받은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이 제한되며, 특히 대장암검진은 1차 분변검사(대변검사)를 한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대장내시경을 원하는 경우에도 꼭 대변검사를 병행해야한다.

 

대장암 검진용기(채변 통)는 관내 약국과 보건기관에서 무료로 배부 받을 수 있다.

 

관내 검진기관은 중앙내과연합의원, 서울삼성의원이며 단양군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출장검진은 오는 9()30()이고, 검진시간은 07:3011:00까지 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대상자들이 많이 몰려 예약하지 못해 건강검진을 제때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이번 여름에는 휴가도 즐기고 자신의 건강도 체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발견이 가능하며,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 이상 치료할 수 있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가을여행의 최적지 단양으로 오세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