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매포초교, 제천안전체험관으로 현장체험 학습 다녀와
기사입력  2019/10/03 [17:00]   조성복 기자

 

단양 매포초교 4, 5학년 61명의 학생들은 매포 지역자치회의 지원으로 올해 5월에 개관한 충청북도학생안전수련원 제천안전체험관으로 1일 가을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매포 지역자치회는 지난 봄 현장체험학습, 학생역량강화수련활동을 지원함에 이어 이번 가을 현장체험학습도 지원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 단양교육지원청 제공


매포초는 이번 기회로 학생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을 굳건히 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이번체험학습을 계획했다.

 

안전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각 반 별로 지진, 완강기, 승강기, 소화기 사용, 대피, 응급처치, 버스·지하철, 풍수해·선박 등 다양한 상황이 만들어진 교육 공간에서 생명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체험하며 익혔다.

 

또한 기존의 시설과 다르게 약물·사이버 중독·생명존중 등의 차별화된 체험도 할 수 있었고, 현실적인 상황을 많이 반영한 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임준서 학생은 "이번 체험을 하고 나니 책으로 배우거나 영상을 보던 것보다 더 쉽게 이해되었습니다 며 실제 재난이 일어나도 어떻게 해야 할 지 알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음악회, 오는 26일 열린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