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선관위, 가을철 동문체육대회 선거법 위반행위 단속
기사입력  2019/10/07 [13:13]   오정탁 기자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10월 한 달 동안 개최되는 각급 학교의 동문체육대회와 관련하여 선거법 위반행위 특별 예방·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예방·단속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18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단양지역 선거구민  및  단양지역 외 거주 동문들이 참석하는   동문체육대회에서  입후보예정자  등의  기부행위  및  사전 선거운동  등  각종 선거법 위반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그 어느 시기보다  높다고  판단됨에  따라 실시되는 것이다.

 

주요 예방·단속 대상은 21대 국선  입후보예정자    및    단양군수    등    선출직 공직자의  음식물·금품  등  찬조 행위 행사 주최측에서 입후보예정자   등의  명의를   밝히거나 그가   제공하는   것으로   추정될  수  있는 방법으로 경품·음식물 등 제공 행위 축사 시 입후보예정자 등에 대한 지지호소  또는  업적  홍보 행위 등이다.

 

이와 같은 선거법 위반행위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코자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입후보예정자   및  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예방·단속 실시와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사전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생되는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특별 예방·단속 기간 동안  선거법 위반행위를  목격하거나 인지한 경우, 지체없이 선거콜센터 ‘1390’ 또는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 421-1390으로  제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음악회, 오는 26일 열린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