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서
기사입력  2019/11/11 [17:27]   오정탁 기자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이수완)가 행정사무감사 첫날 청주 미동산수목원과 내수 수소충천소, 진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등 주요시설 3개소에 대해 현장점검을 가졌다.

 

 

  ▲ 충북도의회 제공

 

먼저 위원회는 미원면 소재 미동산수목원 현장을 방문해 수목원 특성화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수목원 특성화 사업은 조경 및 시설 등 인프라구축을 통해 다양한 방문객 유도를 위해 5억원(국비 50%, 도비 50%)을 들여 추진한 수목원 중앙광장 명소화사업이다.

 

윤남진 의원은 이 자리에서 미동산 수목원이 중부권 최고의 녹색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창 의원은 사업비 30억원(국비 15, 도비 6, 시비 9)을 들여 부지면적 6,799로 추진한 내수 수소충전소 구축사업과 관련해 전국 친환경차 중 충북이 차지하는 비중은 2.7%, 충북이 주춤하는 사이 타 시·도는 발 빠르게 수소경제사회에 대비하고 있다앞으로 도내 전 지역에 수소차 충전소를 확대 설치해 미세먼지 저감과 도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종석 의원은 국비 216억을 들여 조성한 진천군 문백면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설치사업장에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가동으로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처리비용 절감과 경영여건 개선, 수질·환경오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수완 위원장은현장점검을 통해 나타난 위험요소들은 사전에 제거하여 도민을 위한 시설들이 당초 목적대로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