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내 도시락을 부탁해' 사업, 공모에 선정
기사입력  2020/08/06 [16:37]   조성복 기자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도시락  배달 서비스 내 도시락을 부탁해사업이  환경산업기술원주관2020년도 환경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의 발굴·육성 및 성장을 지원해 경제 활성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번 공모전에 선정된 단양로컬푸드협동조합은 1,100만원을 지원받게 돼 원활한 지역농산물 수급을  위한 계약금, 도시락 용기 디자인 개발, 홍보 및 마케팅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환경 도시락 배달 내 도시락을 부탁해는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와  단양로컬푸드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이  20188월 최초로 시작한 서비스다.

 

단양지역의 특산품  마늘을  활용한 도시락을 입산지점에 배달해주고 탐방객이 하산지점에 반납하면 회수하는  탐방객 맞춤 서비스이다.

 

일회용품을  줄이고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와  함께 탐방객의 도시락 준비의 번거로움까지 해결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2019년부터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확대 시행하고 있다.

 

백산북부사무소 김동준 탐방시설과장은 공모전에 선정되어 친환경 도시락 배달 서비스가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단양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탐방객 서비스 만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동조합과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단양매일뉴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