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보발1리 마을,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은상 수상
기사입력  2020/09/28 [17:40]   오정탁 기자

단양군 가곡면 보발1리 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단양 보발1리 마을은 지난 7월에 전국 2016개 마을이 참여한 콘테스트에서 선정됀 28개 마을에 선정됐다.

 

2014년부터 시작한 이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방자치단체가 스스로 역량을 발휘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다.

 

문화 ·복지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한 단양 보발1리 마을은 7개의 산촌마을로 구성됐으며  마을간 거리차이, 광산개발, 보발분교 폐지 등으로 소멸위기에 처한 마을이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보발1리 마을 주민들은 스스로 마을 살리기에 나섰다.

 

보발1리 마을 주민들은 마을 청소를 시작으로 꽃길 가꾸기, 벽화그리기, 풍물동아리, 사진동아리 등 꾸준한 공동체 활동으로 마을을 변화시켰다.

 

이번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보발1리 마을은 마을을 찾는 귀농 · 귀촌인이 늘고 활기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마을로 변화하는 모습을 그려 담았다.

 

보발1리 마을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은상 수상해 시상금 2,000만원을 받게 됐다.

 [단양매일뉴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