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독거노인 100여 세대에 '희망나눔 꾸러미' 전달
기사입력  2021/02/14 [12:23]   오정탁 기자

 

충북 단양군이 설 명절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을 위해 특수 시책으로 추진한 복지사업이 독거노인들의 마음에 온기를 지폈다.

 

  ▲ 김선기 군 주민복지과장이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희망나눔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군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대상 기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포함한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독거노인 100여 세대를 선정해 희망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희망나눔 꾸러미 대상자에는 이동 푸드뱅크, 설 명절 위문 등으로 복지 지원을 받는 주민은 제외됐다.

 

희망나눔 꾸러미는 설 명절 간편히 떡국을 만들 수 있도록 가래떡 1kg, 소고기 600g, 김자반 300g으로 구성됐다.

 

단양읍 상진리에 거주하는 김OO씨는 생각지 못한 선물과 안부를 묻는 봉사자들의 따뜻함에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을 수 있어 고맙다고 말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코로나19로 더 큰 어려움을 감내해야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희망나눔 꾸러미를 준비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단양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 자체사업으로 추진하는 단양안심콜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안부도 확인했다.

 [오정탁 기자 maeil 0475@hanmail.net]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