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엄태영, 청년처 신설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심사 촉구
기사입력  2024/07/03 [19:26]   조성복 기자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3일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처 신설을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국민의힘 서울시당 대학생위원회가 함께해 청년처 신설의 취지를 적극 지지하며 조속한 통과를 호소했다.

 

청년처 신설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청년세대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지원을 위해 국무총리 소속의 청년처를 신설해 각 부처에 산재되어 있는 청년정책들을 통합 추진하도록 하는 것으로, 엄태영의 의원이 22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발의한 바 있다.

 

엄태영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세대의 문제와 고민은 곧 대한민국의 문제와 고민이라며, “청년세대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이를 위한 일관되고 종합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청년처 신설은 반드시 필요하고 조속히 실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엄 의원은 현재 여러 부처에 산재되어 있는 청년정책을 국무총리 소속 청년처 신설을 통해 일관되고 효율적인 정책 추진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법안 발의배경을 설명하며, “대한민국 청년세대의 문제해결과 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법안 통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