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소백산中 학생들 단양군의회서 의정 체험...지방자치의 기본원리 이해
기사입력  2024/07/10 [07:59]   오정탁 기자

 

단양 소백산중학교 학생들이 9일 단양군의회를 찾아 의정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단양군의회(의장 이상훈)는 이날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소백산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한 가운데 의회 모의의정을 실시했다.

 

지방의회 의원 및 사무과 직원, 집행기관 부서장이 된 학생들은 실제 의회진행방식과 동일하게 개회, 5분 자유발언, 안건 상정, 토론을 거쳐 표결에 이르는 순서로 청소년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 지방의회의 의결에 대한 전 과정을 진행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

 

이상훈 의장은 이번 모의의정 체험을 통해 소통과 존중을 통한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과 지방의회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잘 성장해 단양의 미래를 이끄는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의회는 청소년들의 의정 참여 확대를 위해 단양군 청소년의회 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 의회 역할, 회의진행 과정,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영상 등을 공유하고 있다.

 

청소년 모의의회 신청은 비회기 기간 중 언제나 신청 가능하며, 의회사무과 의정팀(420-3011), 또는 단양진로체험센터(422-3052)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