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아동복지법' 개정 촉구 건의안 등 19건의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24/11/25 [19:34]   오정탁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이양섭)25일 제42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1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는 충북도지사와 충북도교육감으로부터 2025년도 충청북도 및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 청취로 시작했다.

 

안건으로는 충청북도 아동생활시설 보호아동 등 지원 조례안등 조례안 5건을 비롯해 ‘2024년도 제3회 충청북도 추가경정예산안등 예산안 3, ‘지방의료원 지역개발기금 융자금 이자상환 지원 출연계획안등 동의안 7, ‘교권보호를 위한 아동복지법개정 촉구 건의안’ 1건을 처리했다.

 

채택된 건의문은 국회 및 관련 정부 부처에 이송될 예정이다.

 

5분 자유발언에는 4명의 의원이 나섰는데 김정일 의원은 특수학교·특수학급 과밀 문제,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김현문 의원 충청북도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닥터)헬기 확보 요구이정범 의원 성공적인 충북 라이즈(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 마련 촉구박지헌 의원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 위해 역량을 결집하자!’를 주장했다.

 

도의회 제42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는 1211일 오전 10시로 2025년도 충북도 및 교육청 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및 기타 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