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한국수자원공사(K-water), 수돗물 사랑방 설치·운영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11/26 [12:40]   조성복 기자

 

충북 단양군과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지난 25일 수돗물 사랑방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단양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문근 단양군수와 정재환 K-water 단양수도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수돗물 소통·홍보 공간을 조성해 수돗물에 대한 인식과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양군에서는 수돗물 사랑방 부지와 군정 홍보용 영상자료를 제공하고 사랑방의 외부 청소를 지원한다.

 

 

K-water는 사랑방 위치선정 및 인허가, 설치, 시설물 유지관리, 위생관리, 수질검사, 수돗물·군정 홍보 등을 맡는다.

 

수돗물 사랑방은 스마트음수기, 텀블러 세척기 등 수돗물 음용 체험 공간과 휴게 공간 등이 마련돼 지역주민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실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누리복합문화광장 남측 출입구 부근에 설치될 예정인 사랑방은 내년에 설치가 추진돼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수돗물 사랑방 설치는 주민들에게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과 K-water는 지난 96일 도담샘터에 빨래방을 개소하는 등 다양한 협업사업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된 이웃 없는 단양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