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행정문화委, 도청 2025년도 행정국 예산안 심사
기사입력  2024/11/28 [18:51]   오정탁 기자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28일 제422회 정례회 4차 행정문화위원회 회의를 열고 충청북도 행정국 소관 예산안을 심사하고 있다. / 사진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최정훈)28일 행정국 소관 2025년도 충청북도 예산안과 조례안 등 12개 회부 안건을 심사했다

 

먼저, 오영탁 의원(단양)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지방행정동우회 지원 조례안은 퇴직한 충북도 및 도내 시군 공무원들이 행정동우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여건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 가결됐다.

 

조성태 의원(충주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새마을운동조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새마을지도자 자녀의 범위를 확대하고, 대학 장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 금액을 현실에 맞게 개정하려는 것으로 원안 가결됐다.

 

안지윤 의원(비례)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인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개정 사항을 반영하고 현행 조례의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보완했으며 충청북도 공공기관 사이버보안에 관한 조례안은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충북도 및 산하기관을 포함한 사이버보안 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규정한 것으로 각각 원안 가결됐다.

 

위원회는 도지사가 제출한 계획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

 

이날 이뤄진 행정국 소관 2025년도 충청북도 예산안 심사에서 박재주 의원(청주6)은 구(舊) 의회동 리모델링 사업에 대해 추진계획과 본관 개방 및 신관 리모델링에 따른 배치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질의했다.

 

안치영 의원(비례)은 문서고 이전 사업과 노후 대표 누리집 시스템 교체에 대해 질의했으며 김국기 의원(영동)은 직능별 전문봉사단 및 직원 예방접종비 지원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소명을 요구했다.

 

행정문화위는 이외에도 소관 부서에 대한 2025년도 충청북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해 심도 깊은 예비 심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2025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충북 무형유산 보전 및 진흥 기본계획 수립 레이크파크와 함께하는 웰니스 자전거 대회 관광사업본부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직원 영유아 위탁보육비 지원 사업인 총 4개 사업의 목적과 취지, 예산 규모 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사업의 전액 또는 일부를 삭감했다.

 

예비 심사를 거친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예산안은 124일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와 11일 본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단양매일뉴스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